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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매출 순위

국내 로드샵 브랜드 화장품 매장의 매출이 많이 줄었다고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 유커들의 한한령으로 인한

언제 다시 한국으로 관광을 올지 모르는 상황이라

로드샵 매장들의 추운겨울은 당분간 지속될 것 같습니다.

 

 

 

부동의 1,2위는 더페이스샵과 이니스프리 입니다.

작년 한해 6291억원 5921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 뒤를 미샤와 잇츠스킨 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 토니모리가 따라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8년은 사정이 더 좋지 않습니다.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상당히 많이 떨어지고 있는 겁니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가 그렇고

토니모리 잇츠스킨은 매출액 상승은 돋보이지만

영업이익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자리 감소의 원인 중 하나로 중국관광객들의 감소도

한 이유로 꼽는다고 하는데요, 관광객들 감소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로드샵 브랜드들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으면 좋겠습니다.